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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_ 조회수 늘리기에 도움되는 7가지 YouTube 기능

 

채널을 운영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고, 해당 기능들을 모른다면 유튜브 채널을 성장시키는데 많은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조회수를 늘리는 것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유튜브 내의 기능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특별한 다른것들이 없지만 장기적으로 운영하실 분들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1. 채널 대시 보드

YouTube Studio는 동영상 및 채널의 실적을 추적하는 대시 보드입니다. 또한 YouTube 플랫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트렌드, 뉴스 및 의견을 알려줍니다. 이 대시 보드를 사용하여 어떤 동영상의 실적이 좋았는지, 그렇지 않은지 또는 채널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전략에 정보를 제공 할 수있는 트렌드 또는 뉴스 주제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2. 채널 분석

 

YouTube Studio의 웹 로그 분석 탭동영상 및 전체 채널의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를 보고 직접 조회 할 수는 없지만, 더 많은 조회를 얻을 수있는 동영상 유형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높고 평균 시청 시간이 높은 동영상과 상대적으로 낮은 영상을 비교 한다면 쉽게 어떤 컨텐츠의 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 해야할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각 동영상의 평균 조회 시간입니다.
  • 채널별 보기 및 구독자
  • 많은 시청자가 비디오를 종료한 지점
  • 각 영상의 조회수
  • 잠재 고객 및 관심 분야에 대한 인구 통계 정보

 

 

 

 

3. 검색 최적화 도구

 

YouTube는 SEO를 위해 본질적으로 비디오 설명, 채널 정보 페이지 및 비디오 또는 재생 목록 제목 이러한 영역은 비디오 검색 엔진 및 Google, Yahoo 및 Bing과 같은 다른 사이트에 최적화하는 데 여전히 매우 중요합니다. 설명을 작성하여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 외에도 틈새 또는 산업과 관련된 키워드를 지정하여 비디오 또는 채널을 사용자 정의 할 수도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시청자들이 검색 엔진으로 접근도 가능하기 때문에 설명란에 영상에 적절한 키워드를 1~2개를 넣어 작성하면 조회수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cat'을 키워드로한 

 

 

 

4. 재생 목록 자동 재생

 

시청자가 구독자로 바뀌기 위한 기본 중의 하나는 채널의 전문성을 가질때이고, 이와 더불어 해당 채널에 관련 영상이 있어야 구독을 하고자 하는 의지가 생깁니다. 그래서 

 

유튜브 채널에서 채널의 동영상 또는 재생 목록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풍부하거나 입문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새로운 방문자가 구독하도록 유도하면서, 채널의 내용을 이미 알고있는 현재 팔로워에게 더 자세한 내용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입문자와 구독자를 모두 사로 잡을 수 있는 방법)

 

추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려면 프로필에서 채널 맞춤 설정 버튼을 클릭하기 만하면 이미지와 추천 콘텐츠를 맞춤 설정할 수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신규 및 재 방문 사용자에게보다 맞춤화 된 환경을 제공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추천 동영상도 시청시 조회수를 끌어 올립니다. 추천 동영상을 선택하면 자동 재생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방문자가 동영상을 너무 빨리 일시 중지하지 않으면 추가 조회수를 기록 할 수도 있습니다. 

 

 

 

 

 

5. 온라인 '공유' 버튼

 

다음에 YouTube 동영상을 시청자가 소셜 채널에서 공유하도록 권장하십시오. 그들. YouTube의 내장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6. 카드 (이전 비디오 주석)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관련 영상이라고 하며 오른쪽 상단의 다른 영상으로 가는 링크를 걸어 놓은 것을 본적 있으실 겁니다. 영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시청자로 하여금 내 채널의 다른 영상으로 이동할 수 있게끔 할 수 있으며, 채널 이탈을 막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전에 "주석"이라고 하는 이 기능은 모바일 환경에서 개선되었으며 2017년에 "카드"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각 비디오의 카드 제작자는 YouTube Studio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프롬프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략한 개요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ex3r_CNWU&feature=emb_title

 

잠재 고객을 채널이나 다른 동영상으로 안내하는 것 외에도 카드를 사용하여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거나 설문 조사와 같은 대화 형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내부 연결은 SEO 순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 비디오 설명의 링크

 

소수의 블로그를 작성하는 경우 소수의 방문자로부터 여러가지 보기를 얻을 수 있도록 블로그를 사이트의 페이지 또는 다른 블로그 게시물에 링크합니다. 동영상 아래에 표시되는 YouTube 설명과 다르지 않습니다.

 

채널 또는 관련 동영상에 대한 링크와 각 타이틀에 대한 빠른 설명을 추가하면 검색 엔진에 대한 비디오 및 채널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시청자에게 콘텐츠 제안을 직접 선택하여 시청자들이 다른 영상 접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유튜버 보겸의 영상 하단의 설명

 

+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

 

YouTube에는 유용한 기능 목록이 있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정확한 플랜을 갖고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는것 입니다. 그렇다면 채널의 확실하고 견고한 컨텐츠 전략을 구축해야 하는데 필요한 3단계는 이렇습니다.

 

  • SEO 또는 키워드 조사 : 검색 할 수 있는 주제나 키워드를 식별하고 성공적인 영상의 방향성을 알 수 있습니다.
  • 콘텐츠 프로모션 : 동영상이 게시되면 검색 트래픽 이외의 보기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동영상 또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시청자가 네트워크를 보고 공유하도록 권장합니다. (*이때 유튜브 영상을 유튜브 뿐만 아닌 SNS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추적: 동영상을 시작할 때 웹 로그 분석 탭에서 동영상 댓글에 이르기까지 모든 항목을 보고 동영상의 잠재 고객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알아보십시오. 이렇게 하면 계속해야할 작업과 중단할 필요가 있는 내용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리갑니다.

 

1. 채널 대시 보드

2. 채널 분석

3. 검색 최적화 도구

4. 재생 목록 자동 재생

5. 온라인 "공유"버튼

6. 카드 (이전의 비디오 주석)

7. 비디오 설명의 링크

 

이렇게 총 7가지의 유튜브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상 조회수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살펴봤습니다. 사실 이 내용자체가 꿀팁이나 영상이 떡상하는 것에 도움이 되지는 않을지도 모르지만 기본적인 부분들이니 꼭 알아두시고 기억나지 않으실때 마다 포스팅 찾아주셔서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

 

 

/참조 내용

https://blog.hubspot.com/blog/tabid/6307/bid/5886/5-youtube-features-to-get-more-video-views.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