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

코로나19 관련주 뉴스 _ 제넥신, 씨젠, 셀트리온

#경제뉴스정리 #코로나관련주 #백신관련주 #치료제관련주

#제약회사뉴스 #제넥신 #씨젠 #셀트리온


21년 01월 03일 경제 뉴스 정리

 


제넥신 코로나19 변종도 대응하는 백신 개발 재출발, 성영철 성공할까

 

<백신 임상시험 차질이 있을것으로 보여>

3일 제넥신에 따르면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은 빠르면 올해 3월 중순 임상2상에 진입하고 연말쯤 결과를 확보해 조건부 허가를 신청할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제약바이오업계 일각에서는 제넥신이 임상대상자 모집에 어려움을 겪어 임상시험 진행에 차질이 있을 수 있다는 시선이 나온다. 통상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다른 백신의 임상시험에 참여가 제한되는데 어느 백신의 영향으로 예방효과가 나타나는지 명확히 구분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계획대로 조건부 허가 신청 예상>

제넥신은 2020년 12월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GX-19N에 관해 임상1/2a상을 승인받았으며 12월31일 기준으로 임상1상 참여자 20명 모두에 1차 투여를 마친 것으로 파악됐다. 빠르면 올해 3월 중순에는 임상2상에 진입하고 연말쯤 결과를 확보해 조건부 허가를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11107

 

제넥신 코로나19 변종도 대응하는 백신 개발 재출발, 성영철 성공할까

성영철 제넥신 대표이사 회장이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출발선에 다시 섰다.백신 후보물질을 바꿔 새롭게 임상시험에 들어가는 만큼 기대와 우려가 공존한다.성영철 제넥신 대표이사 회..

www.businesspost.co.kr

 


 

씨젠 코로나19 진단키트 존재가치 흔들림 없어, 천종윤 지속성장 자신

 

<임원 씨젠 주식 1만6299주를 매입>

3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최근 씨젠 임원 26명이 31억 원어치의 씨젠 주식 1만6299주를 매입한 것을 놓고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앞세워 지속적으로 매출 증가를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인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백신과 진단키트 연계 되어야 신속히 코로나19 극복>

일부 보건전문가는 코로나19 백신으로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되 진단키트로 빠르게 환자를 확인해 치료하는 것도 중요해 백신과 진단키트는 서로 연계돼야 신속히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고 파악한다. 이처럼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나오더라도 진단키트의 필요성은 낮아지지 않기 때문에 씨젠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강세는 지속될 공산이 크다.

 

<미국 전체 국민 상대로 진단 검사 실시 계획>

이민철 부사장은 2020년 10월 한 국내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검진자가 집에서 스스로 검체를 채취할 수 있도록 신속 진단키트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미국 내 전체 국민을 상대로 진단검사를 실시할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지며 해외에서 탄탄한 브랜드 입지를 확보한 씨젠의 진단키트 수출은 더욱 늘어날 가능성도 커졌다.

 

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11105

 

씨젠 코로나19 진단키트 존재가치 흔들림 없어, 천종윤 지속성장 자신

천종윤 씨젠 대표이사가 지속적 성장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일각의 우려와 달리 코로나19 진단키트의 가치는 떨어지지 않고 있다.천종윤 씨젠 대..

www.businesspost.co.kr


셀트리온 신약개발 가는 이정표, 서정진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눈앞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건부 허가 승인대기>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속에 전사적 역량을 쏟아부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건부 허가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셀트리온은 특히 코로나19 치료제가 경증환자의 증세 악화를 막는 데 효과가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

 

<셀트리온 치료제 가격대 40만원선?, '아직 알 수 없어'>

앞서 서 명예회장이 국내에서는 원가에 코로나19 치료제를 내놓고 해외에서는 다른 치료제보다는 저렴한 수준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힌 가운데 제약바이오업계는 셀트리온 치료제의 국내 가격이 40만 원 선에 형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국에서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미국 제약사 일라이릴리와 리제네론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1회 투여 가격이 100만 원 선인 것과 비교하면 셀트리온의 치료제 가격은 훨씬 저렴한 편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 치료제 가격은 식약처의 품목허가 이후에 책정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어느 정도의 가격으로 책정될 지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11106

 

셀트리온 신약개발 가는 이정표, 서정진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눈앞

서정진 셀트리온 명예회장이 간절히 바라온 셀트리온의 첫 신약 개발 꿈을 이루게 됐다.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속에 전사적 역량을 쏟아부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가 식품의약품..

www.businesspost.co.kr